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2025-03-13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한국어린이문화예술교육(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한국어린이문화예술학교 등의 웹(Web) 및 앱(App, 어플리케이션) 등 을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한국어린이문화예술학교"라 함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웹(Web)∙앱(App) 등의 제반 서비스 및 향후 제공하게 될 각종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또한, 회사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공연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에 따른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도 포함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 고객을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을 통칭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공연자"라 함은 “한국어린이문화예술학교”에서의 판매를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상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상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⑥ "구매자"라 함은 상품 또는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회원을 의미합니다.
⑦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 및 이용 고객이 서비스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⑧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혜택 또는 서비스 이용상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한국어린이문화예술학교 웹(Web)과 앱(App)에서 상품 등 결제 시 활용할 수 있는 수치화 된 가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구체적인 이용 방법, 그 명칭 등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하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④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용자는 회사에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제3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이용자가 가입 시 동의한 약관에 대해서 이용자가 열람을 요구할 경우, 이용자가 가입 시 기재한 전자우편으로 링크형태로 전송됩니다.
⑥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하며,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거나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의 웹(Web)∙앱(App)에 대한 접근 및 모든 서비스의 이용은 금지됩니다. 단, 일부 특정 서비스의 경우 본 약관이 아닌 회사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약관이 적용됩니다.(자세한 안내는 각 서비스 영역에 별도 표시)
⑦ 이용자는 회사의 웹(Web)∙앱(App)에 접근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을 확인 및 준수하고, 약관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장 회사의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공연예약서비스 또는 상품판매서비스
가.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와 체결
나. 공연 등에 대한 관람서비스의 판매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등
② 회사가 통신판매 중개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구매자와 공연자 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며, 구매자와 공연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5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거래실적 등에 따라 회원의 신용등급을 정하여 각각의 혜택을 부여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해 회사는 별도 공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13조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되는 경우 신용등급 등이 혜택이 소멸되고, 재가입 등의 경우에도 복원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의 관련법령 등에 위반이 있음이 확인되거나 현저한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 또는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제2조 제1항의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금융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닉네임 포함) 도용 및 임의사용, 수집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회사의 웹(Web)∙앱(App)과 서버 간의 전송 내용 등을 확인하거나 소스 코드 등의 추출을 시도하기 위해 패킷 캡쳐 및 이와 유사 ∙ 동일한 기능의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회사의 웹(Web)∙앱(App)∙서버에 접근하거나 해당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알게 된 소스 코드(URL포함) 및 명령구문 등을 사용하여 회사의 웹(Web)∙앱(App)∙서버에 접근하는 행위
3.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 허가 없이 데이터 등을 추출하기 위하여 로봇(봇), 크롤러, 스파이더, 스크래퍼, 매크로 프로그램 또는 기타 자동화 수단이나 수동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웹(Web)∙앱(App)∙서버에 접근하거나 서비스에 포함된 콘텐츠 및 정보를 모니터링, 복제, 수집, 확인, 정리, 사용하는 등의 행위
4. 회사의 웹(Web)∙앱(App)∙서버에서 로봇 배제 헤더의 제한 사항을 위반하거나 회사의 웹(Web)∙앱(App)∙서버 및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방지 또는 제한하기 위해 채택되는 기타 조치를 우회 또는 회피하는 일체의 행위(예: IP를 지속적으로 바꿔가며 접속하는 행위, Captcha를 외부 솔루션 등을 통해 우회하거나 무력화하는 행위 등) 및 이를 통하여 회사의 웹(Web)∙앱(App)∙서버에 접근하는 행위
5.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회사의 웹(Web)∙앱(App), 서비스, 콘텐츠, 회사의 브랜딩 또는 페이지 레이아웃이나 디자인 등을 사용, 복제, 전시, 미러링, 프레이밍, 딥링크 하는 행위
6. 해킹, 비밀번호 마이닝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해 회사의 웹(Web)∙앱(App)∙서버, 기타 관련 웹사이트, 다른 계정, 컴퓨터 시스템 및 네트워크 등에 대한 승인되지 않은 접속 권한을 얻기 위해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통하여 회사의 웹(Web)∙앱(App)∙서버 등에 접근하는 행위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정보를 상업적이거나 경쟁적인 목적, 회사의 사업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목적, 불법적이거나 비합법적인 목적, 또는 본 이용약관에서 금지하는 목적 등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회사의 웹(Web)∙앱(App)∙서버에 접근하는 일체의 행위
8.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해독,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및 이를 목적으로 또는 이를 통하여 알게된 소스코드(URL포함) 및 명령구문 등을 사용하여 회사의 웹(Web)∙앱(App)∙서버에 접근하는 행위
9.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및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 또는 허위매출 만을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등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및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12. 현금융통을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금감원, 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회사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13.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 비하 등의 비 인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을 수차례 반복하는 행위
14. 회사를 통해 알게 된 상품 및 용역의 대상을 공연자와 직거래하는 행위
15. 법령에 따라 온라인 유통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상품, 용역을 구매하려는 행위
16.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7. 기타 불법적이거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정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집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이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본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ID와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 공유 등으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ID와 비밀번호가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계정 잠금 등 보호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회사 사이트 및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해당화면과 객관적으로 관련이 없는 내용(다른 광고문구 등)
8.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않고 상업광고, 판촉 내용, 링크 등을 게시하는 경우
9. 타인의 계정정보,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10.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1. 사업주 변경 등에 따른 권리자(사업주)의 게시물 중단 또는 삭제 요청이 있는 경우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공연자 또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가 창작하여 서비스 내에 작성·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내 게시·복제·전달·공유·홍보·판촉 등의 목적으로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편집·수정하여 이용할 수 있고, 회사의 다른 서비스나 연동채널·판매채널에서도 이를 게재하거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인터파크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3장 회원가입 및 회원자격]
제12조 (가입신청 및 본인인증)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은 본인인증을 통해 최초 인증된 1개 아이디(ID)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에 대하여 회원으로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3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다른 사람의 명의, 이메일, 연락처 등을 이용하거나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이메일 정보가 동일한 경우
5.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개인정보 항목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제1항에 따른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 중인 경우
⑥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승낙거절 또는 유보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⑦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다수의 아이디(ID)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이 탈퇴한 후 7일이 지나지 않으면 회원의 서비스 가입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전문기관을 통한 휴대전화번호 인증, 실명확인을 통한 본인인증 또는 생체정보확인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 사용하거나 연락처의 허위/도용 또는 고의로 회사 및 공연자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7. 본 약관 제7조 내지 제9조 등을 위반한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⑤ 회원의 회원탈퇴, 회원자격상실 등으로 본 약관의 적용이 종료되는 경우 제5조 제2항의 신용등급혜택, 포인트 등도 자동 소멸되고, 재가입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이용계약이 종료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 종료사유에 대해 귀책사유가 있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5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및 회사의 방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고, 회원정보의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 휴대폰(SMS, 알림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법령이 정하는 연령제한을 위반하는 경우
3. 구매신청 물품의 품절이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기타 본 약관 및 제반 법령, 정부의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경우 등
제16조 (대금지급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으로, 구매자는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을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현행법령에 따른 가상계좌 입금 방식
2. 각종 신용카드결제
3. 관련법령에 따라 승인/유통되는 전자금융거래 수단에 의한 결제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으며, 상품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반 법령에 따라 구매자의 결제대금 보호를 위한 제반 절차를 취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구매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구매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공연일 전 구매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별도 명시된 변경 및 취소 방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신청 후, 각 상품의 입금기한 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 의사확인 절차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공연자는 구매자가 구매를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공급하기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9조 (청약철회와 그 효과)
① 구매자가 공연을 취소한 경우 회사는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각 상품의 취소시점에 따른 취소수수료를 제외한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구매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취소수수료 이외의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단,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공연자가 부담합니다.
[제 4장 공연예약]
제20조 (예약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전화와 인터넷을 통해 공연 예약서비스를 제공하며, 예약가능 기간은 구매자가 사용하는 예약서비스의 선택, 결제수단, 이용방법에 따라 다르며, 이는 회사 사이트 이용안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보호 및 공정한 예약질서의 확립을 위해 공연 예약 시 전문기관을 통한 휴대전화번호 인증, 실명확인을 통한 본인인증 또는 생체정보확인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휴대전화번호 인증, 실명확인을 통한 본인인증 또는 생체정보확인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하는 공연 예약 시 이를 진행하지 않은 회원은 해당 공연의 예약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허위구매에 대한 규제)
① 회사는 이용자의 보호를 위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고객에 대하여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예약제한 또는 해당 예약 건에 대한 예약취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휴대전화번호 인증, 실명확인을 통한 인증, 생체정보확인을 통한 본인인증 등이 부정적인 방법을 통해 이루어진 경우 (예. 타인의 정보 도용 등)
2. 기타 이에 준하는 부정적인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② 상기 1항의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게 그 즉시 1일 이상의 소명기한을 부여하며, 그 기한 내 고객으로부터 소명서를 제출할 경우 그 내용이 합당하다고 판단되면 해당 조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본 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13조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 제1항에서 규정한 방법으로 공연 등을 구매하지 않았더라도, 다른 이용자의 원활한 예약 및 취소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제13조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22조 (공연의 공급)
① 구매자는 공연의 구매 시, 해당 공연을 공급받는 방식으로 회사가 사전에 안내한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한 공연을 공급하기 위하여 공급 방식 및 그에 따른 비용 부담, 공급에 소요되는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한 공급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3조 (취소 및 환불)
① 구매자가 예약하신 공연의 취소는 취소 마감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 기준을 개별적인 상품 및 용역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으며, 해당 정책은 회사의 공연 예약 서비스상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구매자에 대한 통지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의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은 행사 주최사 및 공연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④ 구매자는 공연 취소시한까지 취소 절차를 취하지 않은 경우 회사의 공연예약 서비스상에서 취소나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⑤ 취소시한 이외의 취소 시에는 개별적인 상품 및 용역에 따라 취소 수수료를 달리 정하고 해당 수수료를 공제할 수 있으며, 취소 수수료 정책은 사전 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달리 정하지 않은 경우 아래 기준에 따릅니다.
1. 제5항에도 불구하고 취소의 시점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기한에 해당하는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보상규정에 따릅니다.
⑥ 구매자가 예약한 공연을 취소할 경우 소정의 취소 수수료 등의 기타 비용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하며 회사는 예약공연의 환급 금액에서 취소 수수료 등을 공제/상계하여 차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방법에 따라 전항의 취소 수수료 등을 반영하여 카드사를 통한 부분취소, 카드 재승인 후 취소, 고객 환불 계좌에 대한 입금 등의 방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단, 구매자가 복수 결제(2가지 이상의 결제시스템)으로 결제를 한 경우에는 부분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5장 개인정보보호정책]
제24조 (개인정보보호)
① 한국어린이문화예술학교는 구매자의 정보수집 시 판·구매 계약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② 구매자는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회원정보의 최신성 유지를 위해 변경해야 하며 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구매자의 기존 개인정보와 구매자가 본인인증 시 인증한 개인정보가 상이할 경우, 회사는 구매자가 본인인증 시 인증한 개인정보로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직접 제공한 정보 외에도 개인정보 보호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 밖의 정보를 수집 및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로부터 필요한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를 준수합니다.
⑤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선불형 지급수단의 이용과 관련한 개인정보는 관련 회계처리가 모두 종료되는 시점에 파기합니다.
⑥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구매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구매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구매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구매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이 약관이 정한 공연자 자격 정지 조치를 받은 공연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 거부 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해지와 공연자 자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3.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또는 고객이 명시적으로 그 보유기간을 정한 경우(단, 법률상 의무보존기간은 초과하지 아니합니다.)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구매자 정보를 보관합니다.
4.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7일이 지난 후 파기합니다.
⑦ 회사의 공식 사이트 또는 앱 이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장 포인트]
제25조 포인트
① 회사는 한국어린이문화예술학교(앱/웹)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식 전자지급수단인 포인트를 발행할 수 있으며, 포인트에 관한 사용 계약은 본 약관에 이용자가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되며, 포인트별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관한 사항은 별도로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③ 포인트가 적립된 이후, 해당 적립 원인이 취소(반품 등)되는 경우 이용자는 별도로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회사에 이를 반환해야 하며 적립된 포인트의 잔여분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자동차감 됩니다.
④ 포인트는 사용기한 동안 사용되지 않거나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원 탈퇴 내지 자격상실로 포인트가 소멸된 경우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만일 회원이 법률에 위반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포인트 관련 회사의 정책은 회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에는 공지 또는 통지하며 서비스 계속 이용 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7장 기타]
제26조 (개별약관)
① 이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정책 등)을 정하여 회사의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저작권 등 권리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단,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받게 되는 바, 서비스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 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8조 (손해 배상)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및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민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9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게시물(후기, 평가 등)의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가 없으며 그로 인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회사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정보 등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5.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6.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7. 회원 간의 회원정보 등록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제30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와 이용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편사항을 반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편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사가 통신판매하는 상품의 경우 공연자와의 원활한 협의를 중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와 이용자 간 또는 오픈마켓의 경우 공연자와 구매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를 위하여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신청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소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25년 3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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