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러보기 진행 중
비회원
앱 사용 처음이라면? 쉽고 빠른 가이드

1. 회원가입
Q. 기관의 대표 ID를 지정해야 하나요?
A. 기관 내 최초 가입 회원은 승인 절차를 통해 대표 아이디 권한을 부여받습니다.
대표 아이디 승인은 본사 관리자가, 그 외 기관 소속 회원은 대표 아이디를 가진 회원이 관리하며 대표 아이디를 가진 회원은 소속기관 내 관리자 아이디 지정이 가능합니다.
가입된 회원이 없는 기관은 최초 1회 고유번호증 등록이 필요합니다.

Q. 소속 기관이 바뀌거나 여러 기관에 소속되어 있을 경우 신규 가입을 해야 하나요?
A. 아래의 방법으로 소속기관을 추가/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1. 다른 기관 소속 추가는 [내 정보 > 소속추가 > 내 소속기관 추가 > 직책 설정]에서 가능하며, 최초 가입 시에는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2. 여러 기관 소속 시, 상단 프로필의 집 모양 아이콘을 통해 원하는 기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소속기관 해지를 희망하는 경우 [내 정보 > 기관 선택 > 기관 정보]에서 소속기관 해지 버튼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Q.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회원 탈퇴 시 재가입이 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가급적 소속기관 해지 기능을 사용해주시기 바라며 회원 탈퇴는 신중히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유아교육기관의 정보는 어디에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나요?
A. 어린이집정보공개포털과 유치원알리미 사이트의 오픈 API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합니다.
기관 정보는 매년 1회 업데이트됩니다.
Q. 개원 예정인 경우 사전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나요?
A. 회원가입 시 기관의 고유번호증이 필수이므로 고유번호증이 아직 발급되지 않으셨다면 회원가입 및 예약 프로그램 이용이 불가합니다.
고유번호증 발급 후 회원가입 진행하여 이용 부탁드립니다.
Q. 운영현황에 맞춰 정보를 꼭 수정해야 하나요?
A. 입력된 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현황 유지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운영현황에 맞춰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운영현황은 [내 정보 > 기관 선택 > 기관 정보 > 기본 정보]에서 정보 수정 버튼을 통해 수정 가능합니다.
Q. 제공되는 서비스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A.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는 이야기극장 톡톡, 부모교육 세미나, 아트인스쿨로 총 3가지 공연이 있습니다.
이야기극장 톡톡은 연간/단 회로 이용 가능하며, 부모교육 세미나와 아트인스쿨 공연의 경우 단 회로 이용 가능합니다.
Q. 서비스 신청 시 선결제해야 하나요?
A. 현재 예술학교 서비스는 선결제를 원칙으로 운영됩니다.
1) 이야기극장 톡톡은 단회 결제 시 선결제로 진행되며 연간 결제 중 회차별 결제 진행 시 1회차 선결제 진행 후, 나머지 회차 자동 결제로 진행됩니다. 일시납 결제로 진행되는 경우, 모든 회차 선결제로 이루어집니다.
2) 부모교육 세미나와 아트인스쿨 공연의 경우, 예약금 납부 후 공연 2주 전까지 잔금 납부 순서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Q. 제가 신청하지 않았는데 올해 예정 일정이 잡혀있어요. 왜 그런가요?
A. 기존 구매 기관의 일정 확보를 위해 자동 연장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장을 원하지 않는 경우 본사에 문의해 주세요.
Q.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 가능한가요?
A. 포인트는 공연비 등 모든 결제에 사용 가능합니다. (※양도 불가)
Q. 제가 획득한 포인트는 기관으로 귀속되나요?
A. 포인트는 개인 회원에게 귀속되며, 소속 기관에 따라 사용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Q. 예정된 일정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일정 변경은 이야기극장 톡톡만 가능합니다.
[기관 정보 > 공연 관리 > 관람이력] 에서 해당 공연 상세페이지로 이동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야기극장 톡톡 변경 조건은 아래와 같으며, 아래 조건에 부합할 경우 활성화된 버튼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다음 달 말일까지만 변경 가능
ex) 12월에는 1월 내에서만 일정 변경 가능함.
단, 2월로는 변경 불가
2. 해당 작품이 운영되는 달 내에서만 변경 가능
ex) 변경 시점이 4월 1일인 경우, 기존 일정보다 앞당기거나 남은 짝수 달(예시 기준 4월) 날짜 중에서만 변경 가능
Q. 일정 취소 시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나요?
A. 에듀인스쿨 톡톡의 경우 일정 취소가 불가능하며, 아트인스쿨 공연, 에듀인스쿨 세미나의 경우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취소 시 기간에 따른 취소 수수료 발생하며, 아래와 같습니다.

Q. 이야기극장 톡톡 연간 이용 시, 회차별 결제를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회차별 결제는 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결제 카드 정보를 최초 결제 1회 진행 시 등록해 주세요.
1회차 선결제 진행 후, 나머지 회차 일정 당일 정오에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Q. 등록된 카드 정보를 수정하려면 어떻게 하나요?(정보 수정, 삭제, 추가 등록)
A. 등록된 카드 정보는 수정이 불가하며, 기존의 카드 삭제 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Q. 결제 증빙자료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마이페이지의 [기관 정보 > 결제 정보 > 결제 내역]에서 영수증, 거래명세서, 견적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계약 증빙자료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계약 사항은 동일한 계약 내용으로 매년 갱신됩니다. 필요시 본사로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대표자가 계약 중 변경되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변경된 고유번호증을 본사 이메일(kama0550@naver.com)로 보내주세요.
Q. 연간 일정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기관 정보 > 관람 이력] 내 회원이 신청한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공연 작품 관련 자료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이야기극장 톡톡의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 맨 하단에 버튼을 통해 활동지와 활동계획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보유한 활동지가 부족할 경우, 해당 파일을 출력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아트인스쿨, 부모 세미나의 경우 작품 소개 자료가 별도로 없습니다.
Q. 본사 상담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시간: 12시 ~ 1시
위 이용 가이드에서 다뤄진 내용 이외에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예술 학교 본사(02-942-155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식회사 한국어린이문화예술교육
대표이사 : 오영일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갯벌로 12 17층
사업자등록번호 : 295-88-03210
전화번호 : 02-942-1550 / 032-811-0550
이메일 : cultureschool0550@naver.com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알림제목